애플 맥북에서 마우스 부드럽게 설정하는 방법
맥북을 구매했을 때 맥북이라면 어떤 노트북을 구매했던지 트랙패드(키보드 밑 마우스 포인트를 컨트롤하는 부분)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껏 윈도우 컴퓨터를 이용하고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했다면 트랙패드는 너무 사용이 어렵다. 아니면 적응을 해야 하지만 그래도 마우스가 있다면 마우스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는 점이다. 오늘은 마우스에 대하여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마우스 사용에 대한 정보를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1. 매직마우스 사용 시 속도 설정을 위한 메뉴에 진입하는 방법
우리가 맥북을 사용할 때 설정을 누르면 기본적으로 이러한 방식으로 나오게 된다.
맥북에 설치되어 있는 MAC OS Ventura 13.5 기준이다.
이전 MAC OS는 조금 다른 모양으로 나오게 되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권장합니다.
오른쪽 탭을 본다면 마우스가 있어야 하는데 마우스가 떠있지 않다.
이유는 지금 컴퓨터와 마우스가 연결되어있지 않다는 이야기다.
혹시라도 뜨지 않는다면 체크해 주실 부분이 있습니다.
맥북의 상단에서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 체크하셔야 하며 블루투스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루투스 연결이 안 되어있는 상태일 수도 있으니 체크하여 확인해 주시면 문제없이 연결될 겁니다.
연결이 확실하게 된다면 아까 보았던 오른쪽 탭에 마우스 메뉴가 생성되며 설정이 가능합니다.
1-2 매직마우스 감도 설정
1번 진입에 성공하였다면 오른쪽 탭에서 마우스 버튼을 눌러 진입하게 됩니다.
마우스 속도는 이동속도 창에 들어가서 설정하시면 되시겠습니다.
기본메뉴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지만 최대로 빠르게 설정하여도 느리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설정으로 만족하지 않는 속도라면 MAC OS의 터미널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터미널을 오픈하려면 Command + space bar를 눌러주시면 맥의 어플과 기능에 대해서 검색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오픈됩니다.
커맨드 + 스페이스 바를 순차적으로 입력하여 검색을 열어 터미널을 검색하여 터미널을 열어주도록 합니다.
터미널을 오픈했다면 터미널에서 입력해줘야 할 명령어가 있습니다.
현재 상태의 마우스 감도를 윈도우로 생각하면 레지스트리를 건드려준다고 생각하시면 쉬우며, 어렵게 생각 안 하셔도 됩니다.
방법대로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터미널을 열어놓은 상태입니다.
해당 터미널에 아무것도 건들지 않고 그대로 입력해야 할 명령어가 있습니다.
[현재 마우스 스케일링 조회] 마우스 속도에 대하여 명령어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defaults read .GlobalPreferences com.apple.mouse.scaling
현재 상태의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명령어입니다.
위의 명령어를 입력해 주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확인해본 결과 제 스케일링 값은 4번으로 되어있습니다.
MAC을 처음 구매했을 땐 3으로 조회되었지만 이전에 한번 조정해 줬던 값입니다.
[현재 마우스 스케일링 설정] 마우스 스케일링을 설정을 해줍니다.
빠르게는 숫자를 높게 느리게는 낮게 설정합니다.
defaults write .GlobalPreferences com.apple.mouse.scaling 5
보통은 5 정도로 맞춰 사용하면 애플마우스도 어색한 감도 말고 우리가 생각하는 익숙한 감도로 설정이 됩니다.
빠르게 사용하시는 분은 8 정도로 설정하여 사용하시는 것 같네요.
바로 적용이 되는 건 아닙니다. 한 가지 더 해줄 것은 이렇게 조정값을 설정하시고 맥북을 재부팅해주시면 적용된 값으로 적용해 주시면 원활하게 마우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매직마우스가 아닌 로지텍 마우스 해결방법
로지텍 마우스를 맥에 연결해도 포인트는 움직이는데 어딘가 불안정한 느낌이 상당히 느껴집니다.
아닐 거라고 생각하며 사용하시지만 맥으로는 생각보다 게임할 일이 없긴 하지만 게임을 딱 한판만 해봐도 뭐가 문제인지 느껴집니다.
이러한 이질감이 느껴지는 포인트는 맥에서 가속을 제한해둬 그렇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지텍 허브 드라이브를 설치하여 해결해 준 어색한 마우스 포인트의 움직임은 어느 정도 해결 해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허브에 들어가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해줍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로지텍 G HUB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도록 설정했으니 사진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들어가면 우리는 오늘 MAC OS를 위해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빨간색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해줍니다.
로지텍 G HUB를 다운로드해주기만 해도 마우스가 진정되기 때문에 설치를 간편하게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혹시라도 외부프로그램 설치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는데 전부 설정해 주면 가능한 것이니 문제없이 설치하여 실행해 보도록 합니다.
설치 후에는 원활하게 켜지면 다행입니다만 차단이 되어있는 맥북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위와 같은 창이 열리며 시스템 설정 열기를 눌러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을 보며 맥북의 설정창을 오픈하여 순서대로 진행해 준다.
방법대로 차단되어 있는 외부프로그램을 맥북에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허용으로 변경해 주면 어렵지 않게 프로그램을 열수 있을 것이다.
로지텍 G HUB를 실행하여 온보드 메모리를 실행시켜 주면 위와 같은 모습으로 마우스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내가 갖고 있는 마우스와 연결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설치만 해줘도 마우스가 굉장히 안정적으로 움직이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마우스 설정방법을 마치며
마우스를 설정했다고 하여 맥북으로 게임을 하려고 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만약 Windows 컴퓨터로 게임에 길들여져 어색한 마우스 포인트의 움직임에 당황한 사람을 위해서 글을 포스팅해 보았다.
어디까지나 기본적으로 우리가 편하게 쓸 수 있도록 설정했을 뿐이고 이걸로 프로페셔널한 게이밍 능력이 향상될 것은 아쉽지만 말해줄 수가 없다.
MAC OS자체가 게임을 전문적으로 만들어진 OS가 아니다 보니 원래의 나의 장비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적정선으로 당겨 놓았을 뿐이니 더 안정적으로 게임을 위해서 설정하는 건 무리라고 생각한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아이폰 업데이트 후 변경된 벨소리 기존 벨소리로 변경방법 (0) | 2023.10.08 |
---|---|
애플 맥북 새로운 MAC OS SONOMA 업데이트내용 (0) | 2023.10.07 |
애플 맥북 바탕화면을 누르면 창이 내려가는 증상 해결방법 (2) | 2023.10.06 |
애플 맥북의 트랙패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2) | 2023.10.05 |
애플페이 체크카드로 발급하고 이용하는 방법 (0) | 2023.09.06 |
댓글